로 검색하시면 바로바로 나옵니다. 혹시라도 정답이 늦게 올라오는 경우에는 댓글에 달아주시면 큰 힘이됩니다 :) 소박 SOVAC 포도뮤지엄 오퀴즈 10월26일 10시 / 11시 / 12시
▶10시 퀴즈
10월 SOVAC은 예술로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, <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> 전시를 통해 진정한 공존과 포용의 의미를 생각해보았습니다. 출연자 중 전후석 감독은 전시를 하나로 묶는 공통분모로 ‘디아스포라적 사유와 ○○’이 있다고 생각을 말했습니다. ○○에 알맞은 말은 무엇일까요? (힌트, 방송 시작 후 5분~8분 사이 영상 내에서 확인)
정답 : 경험
▶11시 퀴즈
7명의 작가와 15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<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> 전시회를 본 전진성 교수는 전시의 전체적인 키워드 하나로 ‘○○’을 골랐습니다.
이어 ‘우리는 모두가 취약하고 항상 불안정한 바다위에 서있고, 그런 우리의 처지를 서로 이해하고 ○○할 때 조금 더 나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’라는 말로 토크를 마무리 했습니다.
○○에 알맞은 말은 무엇일까요?
(힌트, 34분~37분 사이 영상 내에서 확인)
정답 : 공감
▶12시 퀴즈
<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> 전시에는 아메리칸 드림을 위해 멕시코에서 미국의 국경을 넘어가는 620km의 죽음의 사막에서 종종 발견되는 ○○○도 전시가 되었는데요,
이것은 먼저 사막을 횡단한 사람들이 다음 사람들을 위해 이정표로 놓아두고 가는 것으로 이주자들이 가지는 어려움과 곤란함을 표현하고 있는 작품의 이름인 ○○○은 무엇일까요?